티스토리 뷰

부산시와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BISTEP),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BCCEI)는 시민참여형 R&D 문화를 확산하고자 「청년의 도전! 열려라 아이디어!」공모전을 개최하며, 오는 25일까지 참가 신청서 접수를 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되는 '2017 부산 R&D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부산 소재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 재학·휴학 중인 학생들이 갖고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품화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생활 속 R&D 체감 및 과학기술에 대한 인식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부산지역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부산!'에 부합하고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과학기술 全분야를 주제로,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하는 팀(개인)에는 소정의 재료비와 실험공간, 제작장비가 지원된다. 또한, 본선 진출팀의 시제품은 오는 11월 1일 '2017 부산 R&D주간'에서 전시회를 통해 일반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7월 25일 까지이며, 접수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 go.kr)또는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www.bistep.re.kr),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www.bccei.creativekorea.or.kr/busan)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BISTEP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공모전이 부산시를 이끌어나갈 유망 연구자가 발굴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겸비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08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