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7일 동절기를 맞아 30여 곳의 취약가정에 맞춤형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이번 난방용품이 전달된 가정들은 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사회복지담당자가 올해 상반기 복지대상 실태조사 중 파악한 동절기 취약가정으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과 연계해 진행됐다.

난방용품에는 겨울내의를 비롯해 전기히터, 이불, 전기매트 등 해당가구가 필요로 하는 겨울 용품들이 포함됐다.

용품을 전달 받은 한 주민은 "지난 6월 통장과 상담을 했는데, 수개월이 지난 지금 겨울이불을 받게 될 줄 몰랐다"며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극세사 이불이라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됐고, 도움을 준 동 직원들과 봉사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성권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위원들과 가정을 방문해 난방용품을 전달했는데, 필요한 것을 받아서인지 더 기뻐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어려운 이웃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진우 청천1동장은 "올해 각 자생단체와 주민으로 구성된 '엄마손 봉사단'이 사회복지 담당자들과 복지대상 모니터링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함께 진행해 공적급여와 민간자원을 연계했다"며 "항상 주민을 위해 애써 준 협의체 위원들과 엄마손 봉사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청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9년 영양결핍우려가구 밑반찬지원을 비롯해 홀몸노인 생신축하사업, 사회적 배려가구 연령별 나들이 등 다양한사업을 펼치고 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28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