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멜론이 9월 월간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2017년 9월 멜론 월간 종합 차트 1위부터 5위는 다음과 같다. ▲1위 윤종신 - '좋니' ▲2위 우원재 - '시차(We Are)(Feat. 로꼬 & GRAY)' ▲3위 선미 - '가시나' ▲4위 헤이즈(Heize) –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 ▲5위 아이유 - '가을 아침'



9월 차트에서는 1위에서 10위까지 짙은 감수성과 호소력이 돋보이는 발라드, 신나는 댄스 음악,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힙합 등이 고르게 분포돼 세대와 장르의 구분 없이 다양한 음악들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90년대 발라더 윤종신의 '좋니'(1위), 1991년 발표된 양희은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아이유의 '가을 아침'(5위) 등을 통해 시대와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의 진면목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밖에, 윤종신의 '좋니', 헤이즈(Heize)의 '비도 오고 그래서(Feat. 신용재)', 황치열의 '매일 듣는 노래(A Daily Song)', Wanna One(워너원)의 '에너제틱(Energetic)', Red Velvet(레드벨벳)의 '빨간 맛(Red Flavor)'은 8월 월간 차트에 이어 9월 월간 차트에도 이름을 올려 리스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멜론 관계자는 "아티스트의 개성과 스토리가 온전히 담긴 음악들이 많은 이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 같다"며 "10월에는 K-POP 대표 아티스트들이 활동이 예고 되어 있어 음악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말했다.

멜론 월간 차트는 월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 다운로드 60% 비율을 합산하여 산출된다.

참고(멜론 9월 종합 월간차트 TOP10 순위)

멜론 소식

- 음악에 지능을 더하다, '멜론 브랜드 캠페인' 진행

멜론은 11월 30일(목)까지 '멜론 음악지능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음악에 지능을 더하다, 멜론'을 콘셉트로 하여 '음악과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요로운 뮤직라이프를 제공한다'는 멜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자 한다.

멜론은 특별 제작된 브랜디드 음원과 영상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큐레이션 'For U(포유)', 'MY(마이)'와 스마트 음악AI '멜론 스마트 i(아이)' 등 주요 서비스를 친근감 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9월 초 에이핑크의 실력파 메인 보컬 정은지와 이단옆차기, 서지음 등 국내 정상급 뮤직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 브랜드 영상 삽입곡 '마니또'를 선공개 했으며, '나만의 음악감상 히스토리'에서 잊고 있던 추억 속 음악을 발견하고 지친 마음을 힐링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담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멜론 파트너센터 9월 주요 콘텐츠

멜론의 파트너센터는 2014년 국내 음악업계 최초로 오픈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3,000만 회원들의 지난 14년간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이용자 타깃별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6,500개 아티스트 및 기획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모든 서비스는 웹과 모바일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스무살 / '걔 말고' 발매 기념 남사친 사진 공개! (9/8)

식사·독서 등 아티스트의 일상적인 모습이 담긴 여러 장의 사진을 스토리 콘텐츠로 공개. '고막 남사친' 별명에 걸 맞는 팬 마케팅을 진행하였다.

10cm / '폰서트' 페이스톡 라이브 (9/11)

'폰으로 하는 콘서트'를 주제로 한 신곡을 발표하며 카카오톡의 '페이스톡' 기능을 활용해 팬과의 일대일 콘서트를 진행했다. 공연 이후, 팬과의 자연스러운 소통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

폴킴 / 정규 앨범을 앞둔 폴킴의 다이어리 1편 (9/18)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발표하는 아티스트가 LA에서 직접 찍어온 작업 영상 일기를 공개. 하지만, 작업이 아닌 먹는 장면들로 가득해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멜론 주간 인기상 순위

'멜론 주간 인기상'은 주간 차트를 기반으로 선정된 20곡을 대상으로 멜론 이용자들이 직접 이번 주 최고의 곡을 선정한 순위입니다. 투표점수와 음원점수를 합산한 종합 점수로 순위가 정해지며, 해당 순위는 주 단위로 누적되어 연말에 진행되는 '멜론뮤직어워드'에 반영됩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4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