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인(대표 이정근)이 창립 12주년을 맞아 'ALL바른 채용문화 만들기' 이벤트를 9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 입사지원 및 채용과정에서 지켜야 할 올바른 문화가 무엇인지 서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사람인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면 '인적성검사'를 개인회원과 기업회원에게 각각 지급하며,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투표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재능마켓 오투잡 1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투표는 기업회원에는 '채용 과정 중 꼭 지켜주길 바라는 점'을, 구직자에게는 '입사지원에 가장 큰 동기가 되는 것'을 조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투표 결과는 추후 구인구직 매칭률을 높이는 서비스 개선의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더불어 'LG트롬 스타일러', '신세계 30만원 모바일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개인회원은 이벤트 기간 내 이력서를 수정하거나 등록하면 자동응모가 된다. 이력서를 수정, 등록한 개인회원은 매일 70명을 추첨해 '이력서 무료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회원의 경우에는 이벤트 기간 내 채용공고를 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자동응모 된다. 채용공고를 수정, 등록한 기업회원 전원에게는 '채용광고 상품 최대 50% 할인 외 12종 할인쿠폰' 등 인재채용 시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인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응모자를 대상으로 10월 16일부터 매주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최종 추첨을 통해서 'LG트롬 스타일러'(2명)와 '신세계 30만원 모바일 상품권'(10명)을 증정한다. 최종 당첨자 발표는 11월 10일 사람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람인의 방상욱 이사는 "사람인이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관심으로 12년동안 성장한 만큼, 이에 보답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단순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실제로 원하는 점을 파악, 추후 서비스 개선 등으로 올바른 채용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