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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어랩스가 국내 O2O 업체 최초로 기업공개를 추진한다.

헬스케어 플랫폼 케어랩스(각자대표 김동수∙이창호)는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고 기업공개(IPO) 절차에 본격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케어랩스는 ▲의료정보 제공 헬스케어 미디어플랫폼 ▲병∙의원에 최적화된 고객관리 시스템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솔루션 ▲병∙의원 특화 마케팅을 전개하는 헬스케어 디지털마케팅 등 세가지 사업부로 구성된 국내 대표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이다.

헬스케어 미디어플랫폼 사업부가 운영하는 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은 누적 다운로드 수 320만을 돌파하는 등 업계 1위를 선점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솔루션 사업부의 스마트CRM 소프트웨어 또한 국내 CRM M/S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헬스케어 디지털마케팅 사업부는 사업부간 공동의 클라이언트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여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2016년 통합법인이 설립된 이후 각 사업부의 효율적 운영 및 사업 시너지 극대화에 주력한 바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최근에는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솔루션 전문기업인 녹십자웰빙과 녹십자홀딩스로부터 1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 온∙오프라인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시장 창출을 위한 준비에도 돌입했다.

이에 대해 케어랩스 김동수 대표이사는 "케어랩스는 국내 대표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서 병∙의원 관계자 및 이용자의 편의 도모와 효과적인 건강 관리를 위해 지속 힘써왔다"며 "코스닥 상장을 케어랩스의 새로운 성장모멘텀으로 삼아,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 흐름 속 신규 비즈니스 모델 창출 및 타깃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헬스케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케어랩스는 올해 반기 기준 매출액 184억 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했으며, 상장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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