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독도원정대
(주)케이비에스엔(대표이사 이준용), (주)KT스카이라이프(대표이사 이남기)가 공동 주최한 '독도원정대'가 11월 2일(목)에 독도를 방문했다.

'독도원정대'는 독도사랑 캠페인의 일환으로 11월 1일(수)부터 3일(금)까지 2박 3일 간 40명의 독도원정대원과 함께 우리 땅 독도를 방문하고 독도경비대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독도는 파도와 바람이 강해 1년 중 약 70일 정도만 배가 닿아 발을 내딜 수 있을 정도로 접근이 어려운 곳이지만, 40명 독도원정대의 간절한 마음이 다행히도 독도에 발걸음을 내딛을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독도원정대에 참가자는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한 독도사랑 크라우드 펀딩에 직접 독도사랑 기금으로 함께 했던 학부모와 자녀가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했다.

독도원정대로 참여한 학부모 조미리씨(46세)와 박건우 학생(11세)은 우리 땅 독도를 직접 밟아 볼 수 있어서 너무 가슴 벅찬 일이었고, 독도가 영토 분쟁 지역이 아니라, 우리나라 땅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그 감동을 전했다.

독도원정대 인터뷰
독도원정대는 독도박물관 고윤정 학예연구사의 독도 바로 알기 강연과 독도 자연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KBS N-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독도원정대를 계기로 우리 국민 모두가 독도를 사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독도사랑 캠페인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유일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와 독도 실시간 영상을 보급하는 KBS N은 지난 8월 대국민 독도사랑 문화 정착을 위한 '독도사랑 캠페인'을 공동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독도원정대', '독도실시간영상관 보급', '독도사랑 크라우드펀딩' 등 다양한 독도사랑 캠페인 활동을 전개 중이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9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