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대공원은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놀이체험'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행사를 10월4일~10월5일 양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동물원 한가위 한마당 !다섯 가지 다채로운 행사로 추석을 흥겹게



➀ <전래동화 마당> (동물원 정문 입구,12시~18시)

전래동화 속 주인공과 함께 역할극 놀이

추석기간 동물원 내에서는 전래동화 속 주인공들을 만나볼 수 있다.

춘향전, 심청전,왕궁행차 속 주인공들을 만나면 동화 속에 들어간 듯, 함께 역할극도 하고 기념촬영도 하며 추석 명절을 즐겨보자

춘향전속의 춘향이, 이몽룡,사또. 심청전속의 심봉사, 뺑덕어멈. 그리고 왕궁행차에서 볼 수 있던 기품있는 왕과 왕비까지 서울대 공원 추석 행사 기간 동안 동물원에서 만날 수 있다. 10월 4~5일 12시~18시까지 진행하며 함께 기념사진을 찍거나 역할극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행사장 곳곳에는 디딜방아, 절구, 곤장이 놓여 있고 전통 혼례복도 대여해주니 동물원에서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➁ <전통놀이 마당> (동물원 정문 광장, 12시~18시)

명절 분위기가 물씬 나는 우리의 전통놀이 여섯 가지도 준비되어 있다. 널뛰기, 대형 윷놀이,투호,굴렁쇠,제기차기,왕팽이치기로 온가족이 함께 웃음 넘치는 시간을 가져보자.

➂ <골목놀이 마당> (동물원 정문 광장, 12시~18시)

어린 시절 골목에서 놀던 네 가지 놀이!사방치기, 술래잡기, 컬링, 딱지치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를 통해 엄마 아빠는 향수를, 어린아이들은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➃ <줄다리기 마당> (동물원 정문광장 무대, 16시~17시)

동물원에 모인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 현장 접수를 통해 15명 내외로 한 팀을 이루어 줄다리기를 해보자. 우승팀에게는 기념화분이, 준우승팀에게는 코끼리열차 티켓도 증정된다.

팀 당 15명 내외 구성(현장 접수), 3판 2선승제 진행되며 4강 토너먼트 방식 총 3개 조에 참여할 수 있다. 각 조에 어린이, 성인남성, 성인여성 인원 동일하게 분배

➄ <노래자랑 마당> (동물원 정문광장 무대 앞, 17~18시)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노래자랑!하루 10명 현장접수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겐 동물인형이 제공된다. 순위는 노래방 기계점수 및 관객 반응 등을 종합하여 결정된다.

서울대공원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보름달! 7가지 달맞이 명소

➀ 달맞이도 하고 소원지도 달아보세요! 동물원 정문 호랑이상 광장

(10.4(수), 18시 – 22시)

동물원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 정문 호랑이상 광장에 소원을 적어 매달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보름달 아래에서 마음 속 진심을 담아 소원을 빌어보자.

➁ 추석 둥근달이 잘 보이는 대공원의 달맞이 명소

호수 둘레길 : 청계저수지를 따라 둥글게 걷다보면 어느새 달이 떠 오르는 풍경을 볼 수 있다. 호수 둘레길 어디라도 아름다운 경치가 아름다워 조용한 밤 산책을 즐기기에 도 안성맞춤인 코스이다.

분수대 광장 : 지하철 4호선에서 내려 곧장 걸어오면 제일 먼저 만 나는 곳이 분수대 광장이다. 넓게 트인 하늘과 청계 산 너머로 보이는 달이 멋진 장소.

동물원 정문광장 : 동물원 정문 앞 커다란 호랑이 상과 함께 달을 관람하는 것도 특색 있는 풍경이다. 10.4(수)에는 소원지를 매다는 행사도 있으니 소원도 빌어보자.

미리내 다리 : 넓은 다리 위에서 보이는 자연의 모습도 인상적인 풍 경이다. 호수에 비친 아름다운 달을 감상해보자.

리프트 : 리프트를 타고 하늘과 가까운 곳에서 보름달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연휴기간 리프트 1구간(기린나라-동물원 북문)이 22시까지 연장운영하니 편리하게 아름다운 달맞이를 해봐도 즐거운 추억이 될 것이다.

서울랜드 정문 맞은편 잔디광장 : 활기찬 서울랜드 앞의 잔디 광장도 달 을 보기 좋은 포인트이다. 잔디와 나무가 어우러진 공간에 서, 나무 사이 걸린 달을 보는 재미를 느껴보자.

현대미술관 : 고즈넉한 미술관 근처에서 들기는 감성적인 달맞이도 추천 한다. 조용히 걸으며 사색을 즐기기에도 좋고 함께 걸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도 좋은 길에서, 나만의 달맞이 를 해보면 어떨까.

천마리 살아있는 나비 터널을 만나보세요!

(곤충관 입구 특별 전시장 , 9.30(토)~10.22(일))

서울대공원에서 자체 증식한 500마리 나비와, (사)한국곤충연구기관협회 회원기관 도움으로 기증받은 500마리, 총 1,000마리 나비가 살아 움직이는 특별 전시장도 만나보자.

특별 전시장 내에 살아있는 나비의 모습을 통해, 나비의 일생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교육효과도 톡톡히 느낄 수 있다. 또한, 멸종위기 나비의 보전을 위한 설명회도 기간 중 주말과 공휴일마다 13시와 15시, 2회씩 진행된다.

서울대공원은 서울 및 수도권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특히 이번 긴 연휴기간동안 편리하게 즐길수 있는 곳으로 추천한다. 고향에 쉽게 갈 수 없는 외국인들도 고향의 동물들을 만나 향수를 느낄 수 있고,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와 함께 정다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곳이다. 무엇보다 서울시에서 운영하여 저렴한 입장료로 국내 최대 동물원과 넓은 대공원을 모두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다.

서울대공원 송천헌 원장은 "이번 추석연휴엔 온가족이 서울대공원에서 풍성한 한가위 행사도 즐기고, 달맞이를 통해 마음속 소원도 빌며 자연속에서 힐링과 행복을 나누는 나들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6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