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파트너십은 싸이, 방탄소년단 등 케이팝을 글로벌에 널리 알린 대표 플랫폼인 트위터와 KBS World가 케이팝의 글로벌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트위터는 전세계 광고주들이 KBS World의 케이팝 콘텐츠를 활용한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 (In stream video sponsorship)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은 미디어 사업자가 제공한 라이브 영상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고 이를 통해 얻은 수익을 트위터와 미디어 사업자가 공유하는 파트너십 광고 모델이다.
광고주들은 트위터 라이브 컨텐츠를 활용한 인스트림 비디오 스폰서십을 구매함으로써 전세계에 걸쳐 원하는 국가에 라이브 중간광고(LIVE Mid-roll)와 동영상 프리롤 광고(Video Pre-roll)를 집행할 수 있게 된다. 라이브 컨텐츠를 활용해 전세계에 TV광고를 동시 집행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트위터 이용자들의 실시간 트윗 등 반응을 통해 소셜 확산 효과까지 추가로 얻을 수 있다.
KBS월드사업부 최용훈 부장은 "뮤직뱅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기를 열망하는 해외의 케이팝 팬들이 점점 늘어나 여러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들을 검토하다 케이팝 팬층이 두텁고 생중계 시청이 활발한 트위터를 찾게 됐다"며 "케이팝에 대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뜨겁게 이루어 지고 있는 트위터와의 파트너십이 케이팝의 세계적인 영향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코리아 김연정 이사는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K-POP 라이브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 광고주들에게는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BS World와 글로벌 라이브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특히 이번 '뮤직뱅크 트위터 라이브'는 K-POP 팬, 미디어 파트너, 트위터 플랫폼 3자가 모두 만족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파트너십의 의미를 전했다.
한편, 뮤직뱅크 주간 생방송에 앞서 오는 9월 29일 오후 7시 창원에서 진행되는 KBS 케이팝 월드 페스티벌 (2017 K-POP World Festival in Changwon)을 트위터에서 라이브 생중계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전세계에서 예선을 거쳐 올라온 케이팝 커버 아티스트들이 창원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행사로 올해는 13개국의 참가자들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BTS_twt), 트와이스(@JYPETWICE), 에일리(@itzailee), 몬스타 엑스(@OfficialMonstaX), 아스트로(@offclASTRO), NCT 127(@NCTsmtown_127) 등 출연진도 화려하다. 트위터 생방송 특별 페이지(KBS.twitter.com)와 KBS WorldTV(www.twitter.com/KBSworldTV) 계정을 통해 전세계에서 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449
'문화. 연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머니뉴스] 서울 동대문구, 2017 위댄스 세계거리춤축제 개최 (0) | 2017.09.28 |
---|---|
[이머니뉴스] 미국의 아이콘, 의 창시자, 휴 헤프너 별세 (0) | 2017.09.28 |
[이머니뉴스] 서울의 공원 곳곳에서 추석연휴 동안 가족과 즐길 프로그램 마련 (0) | 2017.09.28 |
[이머니뉴스] 김구라, 잇따른 정치권 2세 논란에 "자식 문제에는 여야당이 따로 없다" (0) | 2017.09.28 |
[이머니뉴스] 생활맥주, 제4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로 '인기몰이 나선다' (0) | 2017.09.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