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터는 다음소프트와 함께 지난 한 주 간(9월 18일~9월 24일) 트위터 상에서 가장 이슈가 된 핫 키워드들 중 주목할 만한 단어를 분석, 발표했다.

지난 한 주 간 트위터를 뜨겁게 달군 키워드로 SBS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마스터키'로 오는 10월 14일 첫 방송을 앞두고 트위터 내에서 많은 대화를 생성했다. 특히 마스터키 출연자로 인기 아이돌 그룹 EXO의 멤버인 백현과 워너원의 강다니엘, 옹성우 등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트위터 내 팬들을 중심으로 응원 투표를 독려하는 등 본격적인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해 '부부싸움' 끝에 권양숙 씨가 가출하고, 노 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주장해 큰 논란이 됐다. 트위터에는 즉각 정진석 의원을 향한 비판 여론이 들끓었다. 여론이 악화되자 정 의원은 유감표명을 했지만, 노무현재단 측에서는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밝혀 여론의 관심도는 더 집중되는 모양새를 띠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9일,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총재로부터 대서양협의회 '세계시민상'을 수상했다는 소식 또한 트위터에서 급속도로 퍼져 나갔다. 트위터에는 턱시도를 입고 나비넥타이를 매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과 수상소감을 통해 "우리 국민은 촛불혁명으로 세계 민주주의 역사에 희망을 만들었다"고 한 문 대통령의 발언영상이 트위터 내 다수 공유되는 등 문 대통령의 수상을 축하하는 메시지가 이어졌다.

지난 24일,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개최된 2017 '아시아송페스티벌'이 3만여 관객의 뜨거운 환호 속에 막을 내리면서 트위터 내 언급량이 늘었다. 트위터에는 이 날 공연에 참여한 EXO, 태연, 마마무 등 K-POP 대표 스타들의 공연 모습을 비롯해 자라 라슨, 모리셋 아몬, 나카시마 미카, 동니 등 세계적인 유명 아티스트의 공연 실황까지 다양한 현장 소식이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됐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20일 플러싱에 있는 뉴욕한인센터(KCS) 한인경로회관을 방문해 곰탕을 식사로 대접하며 직접 담근 김치, 깍두기, '간장게장'을 찬으로 내놨다는 소식도 논란이 됐다. 일각에서는 타지에 나가 있는 어르신들에게 고향의 정을 나누는 좋은 행사였다고 평가한 반면, 한편에서는 영부인의 여성상을 한정 짓는 보여주기 식 퍼포먼스에 불과하다며 평가 절하했다.

트위터 코리아는 빅데이터 마이닝 업체인 다음소프트와 함께 한 주간 트위터 상에서 언급된 수많은 키워드들을 분석해 가장 주목 받은 키워드를 매주 발표하고 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9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