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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어리즘 EXPO재팬'은 140개 국가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여행박람회로서 BtoB 상담회를 비롯하여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toC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남도는 日本旅行, HIS, JTBWorld 등 한국상품을 판매하는 메이저급 여행사를 대상으로 통영 루지, 하동 짚라인 등 새로운 컨텐츠를 홍보하였다.
또한 최근 북핵, 위안부 문제 등으로 위축된 일본 관광시장을 회복시키고자 TOBU 등 26개업체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경남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는 양산 통도사, 합천해인사 등 역사문화와 산청 동의보감촌, 합천 영상테마파크, 진주 남강 유등축제 등 타 지역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경남만의 독특한 관광자원을 소개함으로써 일본 여행업 관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내년 3월 200여 명의 단체투어를 계획하고 있는 주식회사 KONI 커뮤니케이션으로부터 산청을 중심으로 한 서부경남 관광콘텐츠에 대한 문의가 집중되었다.
아울러, 박람회 기간 동안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특색있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여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창원 창동 상상길에 이름이 새겨진 일본인을 초대하였고, 퀴즈로 알아보는 창원, 통영 나전칠기 체험 등 일본인 소비자들에게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경남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산청, 합천 등 서부권의 힐링명소와 일본인들이 좋아할 만한 도내 관광지와 음식을 적극 소개하기도 했다.
박정준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지방 방문을 선호하는 일본 관광객의 특성에 맞추어 독특하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경남만의 관광콘텐츠로 승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관광콘텐츠 발굴과 전략적이고 입체적인 타깃마케팅을 통해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여 관광산업이 도내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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