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검색, 영화크라우드펀딩
네이버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좋아하는 분야, 가치있는 아이디어 후원에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펀딩 관련 검색 커버리지를 확대한다.

네이버는 모바일 및 PC 검색 결과를 통해 해피빈, 와디즈, 텀블벅 등에서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 정보를 모아 별도의 컬렉션으로 구축•제공하여, 이용자들이 다양한 주제의 펀딩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해당 사이트에 직접 방문하는 등 여러 단계를 거쳐 크라우드펀딩 정보를 찾아야 했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펀딩이 진행중인 사연이나 프로젝트의 제목에 포함된 "단어 + 크라우드펀딩 혹은 펀딩" 형태의 키워드를 입력해 관련 정보를 검색 결과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의 제목이 '독립 단편 영화 <슈퍼맨입니다>(2017)'인 경우, 네이버 검색창에 "영화 크라우드펀딩" "독립영화 펀딩" 등을 입력하면 검색 결과에서 ▲해당 프로젝트의 요약문 ▲목표 금액 및 달성률 ▲펀딩 마감일 등 정보를 접하고, 후원이 가능하도록 관련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패션 크라우드펀딩' '유기동물 크라우드펀딩' 'IT 크라우드펀딩' 등 후원이 필요한 세상 곳곳의 수요자들을 네이버 검색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네이버 검색 김광현 리더는 "크라우드펀딩은 후원, 기부, 투자 등을 목적으로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다수의 개인에게 자금을 모으는 행위인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프로젝트의 취지와 목적 등을 알리고 노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펀딩 관련 검색 커버리지 확대를 통해 네이버 검색에서 보다 많은 프로젝트와 이용자들이 만나 따뜻한 소통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