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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소는 현지 시장 동향 조사와 자료수집, 현지여행업자와 FIT 대상 부산관광상품 홍보 및 개발‧판촉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하게 된다.
*FIT(Foreign Independent tour) : 가이드 동행없이 자유롭게 여행하는 개별 자유여행객
부산시는 이번 달 5일부터 대만 타이베이에 부산관광 홍보사무소를 개소‧운영하며, 연이어 7월과 8월에 일본 오사카와 중국 베이징에 부산관광 홍보사무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대만은 부산 방문 관광객 증가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96.8%가 급증한 바 있다. 일본은 지리적으로 부산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적인 제1관광시장이며, 중국은 몇 년 전부터 최대 관광시장으로 급부상한 지역이다.
*부산방문 대만관광객 : 전년동기 대비 96.8% 증가('15년 78,522명, '16년 154,530명)
현재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일본, 미주, 아시아‧중동지역 등 30개 해외지사를 운영 중이며, 제주도, 강원도, 경기도, 대구시 등 4개 지자체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22개 해외 홍보사무소 운영을 통한 현지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사드배치에 따른 한한령, 한반도 내 군사적 충돌을 우려한 한반도 위기설, 소녀상 문제 등 대외적인 여건이 관광 분야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며 "향후 운영될 홍보사무소를 적극 활용하여 현지 동향파악을 통해 지역별로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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