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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구(구청장 신연희)와 (사)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공동으로 9월6일 국내 1호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된 삼성동 한국종합무역센터에서「무역센터 K-POP 광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된 곳은 기존에 엄격히 규제되어 있던 옥외광고물의 종류·크기·색깔·모양 등의 제한에서 벗어나 광고물을 자유롭게 설치하고 경제적·사회적·문화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강남구는 국내 유일의 MICE관광특구인 무역센터를 뉴욕의 타임스스퀘어를 능가하는 '지상최대 미디어 아트 갤러리'를 만든다는 목표 아래, 작년 초부터 관광특구 내 민간사업자들의 협의체인 코엑스MICE클러스터와 손잡고 자치단체 중 가장 먼저 계획을 수립하고 민·관이 협업해 체계적인 준비를 철저히 해왔다.

강남구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의 대표사업인 '무역센터 K-POP 광장'에는 농구장 4배에 달하는 초고화질 곡면 LED 전광판이 한류명소 SM TOWN 외벽에 설치되고, K-POP 관련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약 5000㎡ 규모의 광장이 신규로 조성된다.

오는 12월초 준공 예정이며, 약 2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2월말 영동대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이벤트와 연계하여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무역협회와 CJ파워캐스트가 공동투자하고 삼성전자와 유호산업개발이 시공을 맡았다.

준공 이후 초대형 전광판에 송출될 콘텐츠는 상업광고 70%와 광장을 찾는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공공콘텐츠 30%로 구성된다.

무역협회는 SM엔터테인먼트와 지난달 「K-POP 광장 조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신규 광장에 특화된 미디어콘텐츠 제작에 착수했다.

K-POP 스타가 현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초대형 전광판을 통해 광장에 생중계 되고, 현재시각, 날씨, 데이트명소 등의 생활정보도 다양한 K-POP 스타들이 등장하여 알려줄 예정이다. 광장을 찾는 팬들만이 감상할 수 있는 특별 편집판 뮤직비디오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K-POP 스타와 함께 예술작품을 만드는 체험형 미디어아트도 준비 중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착공식에서 "강남구는 무역센터 코엑스 일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을 잘 갖추어진 문화, 업무, 판매, 숙박시설과 함께 마이스와 한류콘텐츠가 융합된 대한민국의 심장부로 현대차 GBC와 영동대로 지하 교통 복합환승 센터 등 주변 기반시설과 결합한 대한민국의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나가며, 앞으로 코엑스 SM타운에는 전 세계 관광객을 사로잡는 한류테마 파크를 조성하여, 디지털 광고와 문화, 예술이 결합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의 각축장 및 세계최고의 관광 랜드마크로 조성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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