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6월 언남초등학교 1,2학년 어린이들이 안전교육 뮤지컬을 관람하고 있는 모습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초등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뮤지컬 재난안전교육을 9.7(매헌초), 10.25.(우솔초)에서 실시한다,

뮤지컬 재난 안전 교육은 기존의 주입식 안전교육과 달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뮤지컬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다가가는 안전교육으로 어린이들의 큰 호응과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에 실시하는 재난안전뮤지컬은 안전에 취약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한국 창작 애니매이션 <강철소방대 파이어로보 - 안전을 지켜라> 캐릭터를 활용하여 재난과 안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생활속 실천을 돕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들은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파이어로보 대원들의 활약상을 통해 안전 실천 능력을 기르는 교육형 뮤지컬을 감상하고, 가정, 도로와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지진, 응급환자 상황등을 체험한다. 또 안전퀴즈로 지식을 습득하는 등 어린이 관객들이 함께하며 안전수칙을 습득한다. 여기에 최근 시대 흐름에 발맞춘 학교폭력 예방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까지 담아냄으로써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뮤지컬 세부교육내용을 살펴보면 ▲ 전기‧가스‧화재 및 연기위험 등 대피요령 ▲ 계단 및 승강기, 도로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교육 ▲ 차별과 폭력없는 안전한 학교생활 ▲ 자연재해(지진) 발생시 대처법 ▲ 심폐소생술과 AED 사용법 등 생활속에 꼭 필요한 안전교육으로 구성하였다.

한편, 구는 2017년 상반기 언남초, 방배초 운영하고 805명의 어린이들이 뮤지컬 재난안전교육을 관람하였다.

정경택 안전도시과장은 " 이번 어린이 재난안전뮤지컬을 통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린이 안전은 미래의 안전을 지키는 것으로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어린이 안전도시 서초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1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