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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장 |
경기도가 주최하고 대만 탑 링크(TOP-LINK)사와 킨텍스가 주관하여 대만 타이베이세계무역센터(台北世界貿易中心, TWTC)의 총 2만3천여㎡ 규모 전시장에서 진행되었다
대만에서 개최된 최초의 K 뷰티산업 전문 박람회라서 의미가 있었던 이번 전시회에 방문한 관람객 수는 총 43,231명, 상담실적은 1,960건, 1,340만 달러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계약 유력비율은 56%로 약 745만 달러의 계약을 지속 검토하고 있으며 현장 계약실적은 145만 불을 달성했다.
박람회에는 뷰티한류를 선도하는 국내 뷰티산업 강소기업 65개사와 해외 130개사가 참여해 총 320개 부스를 마련, 화장품, 헤어, 네일, 바디케어, 향수, 피트니스 등 현재 중화권 시장의 소비트렌드에 맞춘 엄선된 제품들을 선보여 현지 바이어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대만 최대 미용전시회인 '타이베이 미용미체전(2017 台北美容美體展)'과 연계해 바이어와 참관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경기되는 참가기업 비즈니스 성과 극대화를 위해 대만의 탑링크社의 도움을 받아 대만 로컬 바이어의 사전등록을 받아 수출상담을 주선하였고, 전시기간 4일 내내 통역원을 무상으로 제공해 참가업체들의 전시운영을 지원했다.
그중, 대만 H&B스토어 '왓슨스', '코즈메드'의 ' 판매담당 이사 등 유력 MD들이 다수의 한국 부스를 방문하여 수출상담을 진행하였다. 특히 쿠션파운데이션, 이너웨어 퍼퓸 등 독창적이고 차별성 높은 K-BEAUTY 브랜드 제품에 큰 관심을 가졌으며, '엘모어', 'DSB코스메틱', '바노바기' 등과의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경기도 소재업체 '애드홈'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만 시장의 여러 신규 에이전트와 상담하였고, 홍콩에서 방문한 바이어와의 계약을 체결하였다. '제이디와이-엠이에스' 또한 전시기간 우수 바이어를 발굴하였고, 계약 체결을 목전에 두어 이번 전시회 참가의 목표를 100% 달성하였다고 전했다.
비티랩의 경우, B2C와 B2B 모두 소기의 성과를 올린 업체이다. 600만원 상당의 샘플을 현장에서 소진했을 뿐만 아니라, 대만 현지 여성들의 피부고민을 보다 생생하게 들어 바이어 발굴전략을 새롭게 수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김정문 경기도 특화산업과장은 "대만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K-뷰티 박람회를 통해 한국 업체의 브랜드와 제품을 현지에 생생하게 알렸으며, 대만은 물론 세계인들이 대한민국 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흥시장 개척 및 수출 다변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7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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