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사진: 왼쪽부터 EBC Foundation CEO 김준헌, Peacesoft CEO Nguyen Huu Tuat, Nexttech CEO Nguyen Hoa Binh, EBC Foundation COO 한석경
싱가포르 가상화폐 사업자 EBCoin(이하 이비코인)은 베트남 지불결제 솔루션 및 이커머스 기업인 NextTech의 자회사 mPos와 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비코인은 현재 1차 프리세일(Pre-Sale)를 진행 중으로, 이번 MOU를 통해 ICO 진행 및 가상화폐 사업 진행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이번 양사의 MOU는 ▲이비코인 베트남 진출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상호간 마케팅 및 프로모션 지원 ▲mPos의 가상화폐거래소(2018년 1분기 론칭 예정) '위트레이드(Wetrade)에 이비코인 상장 등을 주요 골자로 mPos의 그룹사인 Nexttech의 CEO Nguyen Hoa Binh과 Peacesoft CEO Nguyen Huu Tuat이 이비코인 어드바이저로 참여해 베트남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두 그룹사는 앞으로 EBC Foundation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이비코인을 베트남 시장에 알리고, 이비코인 사업을 함께 수행한다.

mPos사의 그룹사이기도 한 NextTech는 베트남에서 10여 년간 업력을 쌓아온 전자상거래 및 지불결제 분야에서 베트남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 mPos사를 포함한 여러 계열사를 두고 온라인 스토어 프론트 및 마켓 플레이스, 국경간 수출입, 온라인PG, 모바일 월렛, 모바일 Pos, 온라인 P2P 대출, 선불 배급, 가상화폐 시장 등 20여 개 비즈니스 분야에서 활발한 사업확장을 진행 중이다. 지난 2017년 11월에는 지난 10년 동안 베트남의 인터넷 성장에 가장 영향력을 미친 10개 기업 중 한 곳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이비코인은 오는 1월 31일까지 프리세일을 진행한다. 프리세일 소프트캡(최소 모금) 규모는 3,000이더리움(ETH)이며, 잔여 코인에 대해서는 참여자에 대해 투자 비율대로 코인을 추가 지급하는 에어드롭(Airdrop)을 실시한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09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