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은 2018년 1월 19일부터 1월 21일까지 '2018년 고흥우주체험캠프'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우주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국립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 다양한 우주현상, 우주인 체험 및 우주 착륙선 설계 등을 통해 우주에 대한 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에게 제공하고자 계획되었다.

캠프는 국립청소년우주체험센터(전남 고흥)에서 진행되며 △항공우주과학강연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 △천체투영교육 및 천체관측 △우주착륙선 설계 등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까지로 총7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2018년 1월 2일 오전 9시부터 수련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그 밖에 참가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원으로 전화(☎610-3225)로 문의하면 된다.

수련원 관계자는 "국립청소년우주센터는 다가오는 우주시대를 대비하여 청소년이 천문·항공우주에 대한 배경 지식을 실험과 체험으로 알아가는 산지식의 장으로, 캠프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인간과 우주와의 관계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며, 각자의 가치관 확립과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국립청소년우주체험센터 관련 사진 (자료제공: 부산시청)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69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