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이머니뉴스 |
기존 '칙촉'보다 크기가 2배이상 커져 '몬스터'라는 이름을 붙인 이 제품은 현재 온라인 및 SNS상에 수백 개의 관련 시식 후기가 게재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식품 시장은 1인가구 증가에 따른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 등으로 저용량, 소포장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몬스터칙촉'은 이를 뒤집어 오히려 더 크게 만들었다. 이런 역발상이 더 신선하게 느껴졌다는 소비자 반응이다.
'몬스터칙촉'은 쇼콜라맛과 티라미수맛 2종이 있으며 아래 부분에 초콜릿 코팅을 추가하여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욱 진해져, 쌉싸름한 커피와 잘 어울린다. '몬스터칙촉 쇼콜라'는 초콜릿의 함량을 높여 초콜릿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몬스터칙촉 티라미수'는 커피와 크림치즈가 더해져 부드러운 맛이 좋다. '몬스터칙촉'은 봉지 단위의 낱개로 판매되며 가격은 1,200원(40g)이다.
'몬스터칙촉'은 8월 말에 출시, 일부 편의점을 시작으로 한 달간 약 4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소비자 반응이 좋아, 이후 대형 할인점과 슈퍼마켓 등으로 판매 채널을 점차 넓히며 지난달에는 약 10억원이 판매됐다. 3개월 누적 매출액은 약 20억원이다.
'몬스터칙촉'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칙촉' 브랜드 전체의 매출도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하며 올해 연간 판매액이 약 3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제과는 다른 브랜드의 제품도 '몬스터칙촉'과 같이 낱개 포장의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9114
'산업.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머니뉴스]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두산 양의지 대상 영예 (0) | 2018.12.05 |
---|---|
[이머니뉴스] CJ제일제당, 박보검과 함께 드라마 보세요, '햇반컵반 남친세트' 출시 (0) | 2018.12.05 |
[이머니뉴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콜마비앤에이치, 발효원료 공동개발 추진 (0) | 2018.12.05 |
[이머니뉴스] 셀트리온헬스케어, 미국혈액학회 연례학술대회서 '트룩시마' 임상 결과 발표 (0) | 2018.12.05 |
[이머니뉴스] 우리은행, 적금-정기예금 47개 상품 금리 인상 (0) | 2018.11.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