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이머니뉴스
(재)수원시국제교류센터(센터장 노만호)는 오는 27일 오후 2시 30분부터 수원시청 별관 1층 중회의실에서 시민 주도형 지자체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확산 방안을 주제로 '제1회 수원 ODA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발원조의 날(11월 25일)을 기념하여 경기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상안)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수원시 ODA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캄보디아 수원마을 지원사업'의 사례를 중심으로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ODA 사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노만호 센터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제1세션에서는 캄보디아 수원마을 주민대표들이 지역개발 사업과 교육지원 사업에서의 지역 주민 참여 성과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제2세션에서는 수원마을 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온 사단법인 행복한캄보디아모임의 홍순목 이사장과 장안구보건소 김혜경 소장이 각각 '지자체 ODA 사업에서의 시민단체의 역할'과 '국제보건의료지원 사업의 성과와 향후계획'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KOICA 해외봉사단 참여 방법에 대한 설명 이후, 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UNESCAP) 사무총장을 역임한 김학수 에덴복지재단 이사장과 경기국제개발협력센터 김희숙 전문위원이 우리나라 ODA와 지자체 ODA 사업의 발전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번 포럼은 공적개발원조사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국제교류센터와 경기국제개발협력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8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