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이머니뉴스
유튜브가 오는 31일(수) 아이돌과 음악을 소재로 한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탑매니지먼트'(연출 윤성호/원작 문피아 웹소설 '탑매니지먼트'/제작 Studio329)를 공개한다.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탑매니지먼트'는 유튜브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4번째 오리지널로, 기존에 선보인 예능 및 다큐멘터리에 이어 국내 최초 오리지널 드라마까지로 외연을 확장하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들이 즐길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유튜브는 지난 2017년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다른 국가에서는 최초로 만들어진 유튜브 오리지널인 '달려라, 빅뱅단!'을 선보였으며, 이후 올해에는 '방탄소년단: 번 더 스테이지', '권지용 액트 lll: 모태'를 공개하는 등 지속적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탑매니지먼트'는 아이돌을 소재로 꿈의 무대를 향해 도전하는 청춘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16부작으로 그렸다. 운빨 제로 아이돌 그룹 '소울'(차은우, 정유안, 방재민)과 몽골에서 온 싱어송라이터 유튜브 스타 수용(안효섭 분), 한 치 앞만 보는 예지력을 장착한 연습생 출신의 열혈 매니저 은성(서은수 분)이 펼치는 파란만장 '차트인' 역주행 이야기다.

대세 청춘 배우 서운수, 안효섭, 차은우, 정유안, 방재민 등이 출연하며, 은하해방전선', '할 수 있는 자가 구하라', '출출한 여자', '게임회사 여직원들' 등 영화, 케이블 채널, 온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을 오가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청춘을 이야기해온 윤성호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유튜브 APAC 오리지널 책임자인 네이딘 질스트라(Nadine Zylstra)는 "전 세계의 팬들이 한국에서 선보인 유튜브 오리지널 예능이나 다큐멘터리 콘텐츠를 함께 시청하고 있다"며, "이번에는 한국 최초의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로 콘텐츠 폭을 넓혀 기쁘며, 이번 시리즈가 전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유튜브 오리지널을 시청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로, 가입 시 광고 없는 동영상 재생, 백그라운드/오프라인 재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한국을 포함해 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멕시코,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캐나다, 핀란드, 덴마크,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노르웨이, 러시아, 스페인, 스웨덴, 벨기에, 브라질 등 22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총 16개 에피소드로 제작된 국내 최초 유튜브 오리지널 드라마 '탑매니지먼트'는 오는 31일(수) 밤 11시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에서 1화부터 8화까지가 공개되며, 최종화를 포함한 나머지 8회분은 11월 16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2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