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이머니뉴스
강원도 인재개발원(원장 이만희)은 10월 17일 오후 7시부터 춘천시 제일종합시장 상인교육장에서 춘천지역 전통시장 상인회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와 판로 개척방안에 대한 찾아가는 현장교육을 실시하였다.

전통시장의 특성과 매력을 되살려서 침체된 상경기를 회복하고 고객의 발길을 되찾고자하는, 춘천지역 8개 전통시장 상인회의 요청에 따라 춘천시청 경제과와 함께 진행한 이번 교육에는 지역별 상인회 임원진 등 60여명이 참여하여 열띤 교육열을 보였다.

한국가맹거래법률원 홍미미 대표의 강의로 시작된 이번 교육에서, 상인들은 활성화된 시장과 침체된 시장의 특성과 차이점을 이해하면서,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상인회가 어떤 노력을 해야하는지를 되새기는 기회로 삼았으며, 저녁 늦게 시작된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끝나는 시간까지 전체 참여인원이 강의에 몰입하는 열의를 보였다.

이만희 원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교육은 일회성에 그쳐서는 안 되고, 기회가 있을때마다 수시로 시장을 살리겠다는 상인들의 의지와 노력을 상기시키는 교육으로 진행하여야하며, 인재개발원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88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