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7월 25일 오후 3시 30분 충남천안교육지원청(충남 천안시)에서 신은경(사진 왼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과 임완묵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자유학기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신은경)과 충남천안교육지원청이 7월 25일 천안교육지원청(충남 천안시)에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자유학기제 연계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자유학기제를 연계해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활동 강화와 진로체험 확대 등 청소년의 역량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9∼13세 청소년이 자기개발․신체단련․봉사․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자신의 적성과 비전을 찾는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2학기부터 천안지역 중학교 31개교와 천안시태조산수련관(행복천안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자유학기제 연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기도전청소년포상제는 이를 계기로 청소년을 위한 학교 연계 체계를 구축하여 전국적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행복캠페인 '고마워Yo'를 통해 청소년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청소년 행복캠페인 '고마워Yo'는 '감사 나눔' 실천을 통해 청소년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인성 함양을 유도하는 청소년 인성활동 프로그램이다.

캠페인 스마트폰 앱 '고마워Yo'에서 하루 3가지 감사 메시지를 작성해 가족, 친구와 공유하는 방법으로 실천할 수 있다.

신은경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지난해부터 전국 중학교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됐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에서도 청소년활동이 활발해질 것을 기대하며 무엇보다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인 프로그램에 참여해 내실화 있는 진로직업체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46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