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전자입찰교육ⓒ이머니뉴스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7일 인천상공회의소 3층 교육장에서 관내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케이비드(주) 강현구 교육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중소기업 관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전자입찰의 개념과 효과적인 응찰 요령 등 전자입찰에 관한 기초 이론부터 실무까지 강의하였다.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http://bid.namdong.go.kr)'는 전국에 산재한 발주처(조달청 나라장터, 정부투자기관, 민․관 발주기관 등)의 각종 입찰․낙찰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남동구가 2008년부터 관내 기업종사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업체는 661개로, 지난해 484개의 업체가 1,091억원의 낙찰 실적을 올렸으며, 또한 입찰정보 고객지원센터(1644-9927)를 운영하여 투찰 방법 등 실시간 전문가 상담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기업들이 탄탄하고 다양한 구매정보망을 기반으로 낙찰률을 향상시켜 내수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로 직결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5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