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조은희 서초구청장(오른쪽 첫 번째)이 3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이머니뉴스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개최한 '2018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 기초단체장 선거공보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지방선거 매니페스토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광역 시도지사, 기초 시군구청장, 교육감 등을 대상으로 선거공보, 선거공약서, 예비후보자공약집 3개 분야로 나눠 선정한다. 평가항목은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기간의 합리성, 재원조달방안의 안전성 등이다.

조 구청장은 민선6기 구정의 핵심철학인 '신나는 변화 푸른 서초'의 완성을 목표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여 지역현안 및 사업의 우선순위 등을 파악하여 구체적인 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아파트톡, 보육톡, 스쿨톡, 민방위 안전톡 등 구청장이 직접 참여해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하는 현장 톡(Talk) 자리를 자주 마련해 교육, 보육, 안전, 복지 등 각 분야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생활불편을 챙기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급증하는 1인가구와 반려견을 위한 정책은 물론 저출산 고령화, 청년실업, 미세먼지 대책 등 새로운 사회적 변화에 발맞춘 정책들도 공약에 반영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향후 구는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전문가, 주민, 시민활동가들로 구성된 '주민정책 평가단'을 새롭게 운영할 예정이다. 평가단은 공약사업 수립 및 추진 과정에 참여해 주민의 입장에서 공약사업을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공약관리 규정(훈령)' 제정을 통해 공약이행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 공약사업을 체계적 관리할 예정이다.

조은희 구청장은 "모든 공약 하나하나에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마음을 담았다."며 "민선6기와의 연속성을 가지며 한 단계 도약하는 서초가 될 수 있도록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공약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 구청장은 공약이행 평가와 관련하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2015년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최고등급,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 2016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도시재생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 2017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 ▲ 2018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고등급 수상 및 법률소비자연맹의 '선거공약 이행평가' 서울시 자치구 1위, 전국 5위에 선정된 바 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37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