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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에프앤씨가 코스닥 상장 초읽기에 돌입했다.
골프웨어 No.1 기업 ㈜크리스에프앤씨(대표이사 우진석)는 16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공모 주식수는 351만6,000주(구주매출 175만8,000주, 신주모집 175만8,000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3만4,000원~3만8,2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총 1,196억 원~1,344억 원을 조달한다. 내달 11일~12일 수요예측과 17일~18일 청약을 거쳐 10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KB증권이다.
크리스에프앤씨는 팽창하는 골프 산업을 배경으로 경쟁력 있는 브랜드 런칭을 통해 성장해왔다. 대표 브랜드 '파리게이츠', '팬텀', '핑'의 2017년 매출액은 각각 958억 원, 775억 원, 739억 원으로, 골프웨어만으로 연 매출 2,000억 원 이상 달성한 기업은 크리스에프앤씨가 유일하다.
가장 큰 강점은 세그먼트별로 세분화된 강력한 브랜드다. 럭셔리 영 골프웨어 '파리게이츠', 매스티지 골프웨어 '팬텀', 프레스티지 골프웨어 '핑'은 각기 독특한 브랜드 색깔로 3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를 사로잡고 있다.
특히 파리게이츠는 필드의 패션리더들이 즐겨 입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과감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2018년 패션 전문지 '패션채널'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더불어 차별화된 마케팅 및 유통망 확대 전략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KLPGA 오지현, 이정은6, 이다연, 김아림 등 프로 선수를 후원하며 골프인구를 겨냥한 스타 마케팅을 적극 진행해왔다. 또 오프라인 매장을 업계 Top 수준인 523개로 늘리는 한편, 백화점에서의 인지도를 활용한 대리점 유통망 확대로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2017년엔 연결 매출액 2,811억 원, 영업이익 463억 원을 달성했다. 2015년부터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11.7%다. 2018년 상반기 매출액은 1,234억 원, 영업이익은 199억 원으로, 상반기보다 하반기 매출이 더 큰 의류업계 특성을 감안할 때 작년 이상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신규 브랜드 런칭을 통한 추가 성장도 주목된다. 퍼포먼스 골프웨어 '마스터바니에디션', 하이엔드 골프웨어 '세인트앤드류스'를 2017년, 2018년 순차적으로 런칭했다. 향후 마스터바니에디션은 제2의 파리게이츠로, 세인트앤드류스를 골프계의 에르메스로 키워내 로우엔드부터 하이엔드까지 전 가격대, 전 세그먼트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크리스에프앤씨 우진석 대표이사는 "상장 후 핵심 지역 유통망 전개를 통해 골프웨어 업계 No.1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골프웨어 외 일상복 비중을 늘려 안정적 성장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중장기 비전에 대해서는 "제품 카테고리 확대, 신규 브랜드 런칭 등을 통해 골프를 넘어 타 스포츠웨어까지 아우르는 종합 스포츠웨어 Top-class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472
골프웨어 No.1 기업 ㈜크리스에프앤씨(대표이사 우진석)는 16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공모 주식수는 351만6,000주(구주매출 175만8,000주, 신주모집 175만8,000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3만4,000원~3만8,200원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총 1,196억 원~1,344억 원을 조달한다. 내달 11일~12일 수요예측과 17일~18일 청약을 거쳐 10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대표 주관사는 KB증권이다.
크리스에프앤씨는 팽창하는 골프 산업을 배경으로 경쟁력 있는 브랜드 런칭을 통해 성장해왔다. 대표 브랜드 '파리게이츠', '팬텀', '핑'의 2017년 매출액은 각각 958억 원, 775억 원, 739억 원으로, 골프웨어만으로 연 매출 2,000억 원 이상 달성한 기업은 크리스에프앤씨가 유일하다.
가장 큰 강점은 세그먼트별로 세분화된 강력한 브랜드다. 럭셔리 영 골프웨어 '파리게이츠', 매스티지 골프웨어 '팬텀', 프레스티지 골프웨어 '핑'은 각기 독특한 브랜드 색깔로 3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를 사로잡고 있다.
특히 파리게이츠는 필드의 패션리더들이 즐겨 입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과감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2018년 패션 전문지 '패션채널' 조사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더불어 차별화된 마케팅 및 유통망 확대 전략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크리스에프앤씨는 KLPGA 오지현, 이정은6, 이다연, 김아림 등 프로 선수를 후원하며 골프인구를 겨냥한 스타 마케팅을 적극 진행해왔다. 또 오프라인 매장을 업계 Top 수준인 523개로 늘리는 한편, 백화점에서의 인지도를 활용한 대리점 유통망 확대로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2017년엔 연결 매출액 2,811억 원, 영업이익 463억 원을 달성했다. 2015년부터 3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11.7%다. 2018년 상반기 매출액은 1,234억 원, 영업이익은 199억 원으로, 상반기보다 하반기 매출이 더 큰 의류업계 특성을 감안할 때 작년 이상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신규 브랜드 런칭을 통한 추가 성장도 주목된다. 퍼포먼스 골프웨어 '마스터바니에디션', 하이엔드 골프웨어 '세인트앤드류스'를 2017년, 2018년 순차적으로 런칭했다. 향후 마스터바니에디션은 제2의 파리게이츠로, 세인트앤드류스를 골프계의 에르메스로 키워내 로우엔드부터 하이엔드까지 전 가격대, 전 세그먼트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크리스에프앤씨 우진석 대표이사는 "상장 후 핵심 지역 유통망 전개를 통해 골프웨어 업계 No.1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골프웨어 외 일상복 비중을 늘려 안정적 성장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중장기 비전에 대해서는 "제품 카테고리 확대, 신규 브랜드 런칭 등을 통해 골프를 넘어 타 스포츠웨어까지 아우르는 종합 스포츠웨어 Top-class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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