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이머니뉴스
조아제약(대표이사 조성환, 조성배)이 오는 24일부터 2박3일간 서울대 글로벌컨벤션플라자에서 전세계 기억력 챔피언을 뽑는 '조아바이톤 국제기억력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17 세계기억력대회 챔피언이자, 기네스 기록 보유자인 몸슈르(몽골) 씨, 일본기억력대회 챔피언인 아오키 타케루(일본) 씨 등 14개 나라에서 7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총상금 2,500만원을 두고 치열한 두뇌싸움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로 스무살을 맞는 몽골의 여대생 몽슈르 씨는 2016년 국제대회에 데뷔한지 1년 만에 세계챔피언을 거머쥔 특급 신예다.

국내선수로는 초등학교 6학년의 나이로 '얼굴이름' 부문 한국기록 보유자이자, 대만 국제대회 금메달을 수상한 고윤지 양이 참가해 이 부문 세계 1위 등극에 도전한다. 이번 대회는 조아제약이 타이틀 후원을 맡고, (사)기억력스포츠협회(대표 정계원)가 주최하며, 한국관광공사, 서울특별시가 협찬에 나선다.

대회 첫 날인 24일에는 세계적인 기억력 스포츠 선수인 스웨덴의 얀자 윈터소울 씨가 기억력 관련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25일과 26일에는 정해진 시간 내에 얼굴과 이름을 매칭하여 기억하는 '얼굴이름' 종목, 트럼프 카드의 나열을 가장 빨리 재현하는 스피드 카드 종목 등 10개 종목을 두고 본격적인 기억력 대회가 펼쳐진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조아바이톤'이 세계적인 기억력 대회에 공식 후원을 맡게 돼 기쁘다"면서 "이번 국제대회를 통해 기억력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아바이톤은 홍삼, 옥타코사놀, 로얄젤리, 화분추출물, 밀배아유, 벌꿀 등 천연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기억력 개선?지구력 증진?면역력 증진?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조아바이톤은 약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 상담실(080-988-8888)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기억력대회는 기억력스포츠라는 두뇌스포츠 경연의 장으로, 미국에선 전미 기억력 챔피언십이 1998년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중국은 3회 째 세계 기억력 대회 유치에 성공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사)기억력스포츠협회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 국내 대회와 이번 국제대회를 연달하 개최하며 국내 기억력스포츠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429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