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주광역시는 '광주형 직접민주주의' 실현의 일환으로 '2017 광주 초․중․고등학생 정책 아이디어 우수제안 발표회'를 오는 27일 오후 3시 시청사 2층 무등홀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광주 내 초․중․고교생들이 '내가 광주시장이라면 광주의 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싶은 정책'이라는 주제로 지난 10월 제안한 아이디어 57건 중 예선을 통과한 초․중․고 분야별 7건씩 총 21건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안한 학생이 직접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제안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광주시 기획조정실장, 시 교육청 장학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점수로 대상 3편, 금상 3편, 은상 6편, 동상 9편을 결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광주시장 시상과 함께 대상 각 100만원, 금상 각 70만원, 은상 각 50만원, 동상 각 30만원의 부상금을 수여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내년부터 시 소관부서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20대 이상 일반시민에 비해 10대 청소년들은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며 "이번 발표회가 광주의 내일을 이끌어 갈 미래세대에게 시정 직접 참여를 통해 직접민주주의를 경험하고, 그들이 실제 원하는 더 나은 광주를 만들어 가기 위해 준비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광주시청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4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