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남성사계시장에서 깊어가는 가을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11월 4일(토) 10시 30분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남성사계시장의 활성화와 동작구의 명품 산책길인 동작충효길을 주민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코스는 사당2동주민센터를 출발해 충효길2코스를 거쳐 사당종합체육관을 돌아오는 약 3km 구간으로 아이와 어르신들 모두 부담되지 않는 힐링 산책길로 구성되었다.

식전 행사로는 사당2동주민센터 앞에서 거리예술존 공연과 무료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페이스페인팅 체험 및 추억의 솜사탕 나눔 행사가 열려 가을숲에서 가족들과의 추억을 새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걷기 코스에는 다양한 경품과 이벤트들이 곳곳에서 주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완주자를 대상으로 완주기념품과 TV, 세탁기 등 고가의 다양한 상품이 추첨으로 제공되고, 남성사계시장의 건강특화상품 시식회도 열린다.

사당2동 주민 김연화(42세, 여)씨는"바라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요즘 날씨"라며,"이번 주말에는 조금 일찍 일어나 온 가족과 함께 걷기 행사에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남성사계시장 충효길 걷기행사는 남성사계시장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사전 등록 후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이 외에 자세한 사항은 남성사계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070-7608-9148)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연순 일자리경제담당관은"성큼 다가온 가을날, 전통시장과 함께하는 걷기대회에 온 가족이 손을 잡고 참가해보기를 권한다"며,"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지원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문화관광형 육성시장으로 선정된 남성사계시장은 50년 이상 재래시장의 명맥을 이어가며 하루 평균 2만여명 이상이 이용하는 동작구 대표 전통시장이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6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