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시는 10월 12일부터 10월 15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건강한 음식, 새로운 맛과 멋의 향연' 이라는 주제로 '2017년 제14회 부산국제음식박람회'를 개최한다.

맛있는 도시, 여행하기 좋은 도시 부산으로서, 부산음식을 알리고 미식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행사에는 부산 푸드 전시관, 세계음식 전시관, GREEN FOOD관 등 300여개의 부스의 다양한 전시행사와 더불어 부산음식을 테마로 한 부산의 향토음식, 부산전통주 등 부산의 맛과 멋 소개, 그리고 스타쉐프 푸드 토크쇼, 대형 참치 해체 쇼, 즉석수타면 퍼포먼스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볼거리도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부산의 우수식품 육성 및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하여 소셜 커머스, 홈쇼핑 및 식품 수출 에이전시 등 국내 바이어를 초청하여 지역기업과의 수출상담회도 개최하고, 부산시장배 조리경연대회가 열려 전문가부, 학생부 2개부를 라이브 대회로 개최되어 60개팀이 출전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요리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부산의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상품성 있는 레시피는 제품화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맛있는 도시 부산, 여행하기 좋은 도시 부산으로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함께 즐기는 멋진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사기간 중에는 벡스코 행사장 밖의 식당들도 박람회에 동참해 '푸드스트리트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업소별 할인행사도 벌일 예정이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48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