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는 최장 10일간의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국내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3대 길 중 하나로 산과 숲, 호수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충북 괴산의 산막이옛길이 인기명소로 꼽힌다.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괴산 산막이옛길의 명소, 한반도전망대
부담 없이 누구나 걷기 좋은 옛길을 따라 소나무출렁다리, 앉은뱅이약수, 고공전망대, 마흔고개 등 26개의 명소를 만나고, 삼신바위를 지나 134m의 아찔한 연화협 구름다리에서 짜릿한 기분도 만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깊어져 가는 가을 낭만을 더욱 느끼고 싶다면 유람선을 타고 괴산호를 가로지르며 주변 풍경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다. 단풍 시기가 되면 울긋불긋 물들어진 수려한 산세까지 가득 내다볼 수 있다.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괴산호를 가로지르는 유람선
또 옛길 트레킹과 유람선 코스만으로 부족하다면 등산로를 따라 걸을 수도 있다. 등잔봉과 천장봉, 삼성봉 등 400m 이상의 산봉우리에 올라서면 산막이옛길을 모두 조망해볼 수 있다. 특히 한반도전망대에서는 사진작가들이 즐겨 찾을 만큼 한반도지형과 흡사한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 스릴만점의 연화협 구름다리
매주 주말 등산객들을 위해 전국의 명산을 소개해온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는 괴산 산막이옛길에서도 꼭 가봐야 할 명소들을 찾았다. 방송인 송글송글 씨가 직접 옛길 트레킹을 즐기고 구석구석 체험하면서 뷰포인트를 보여줄 예정이다.

산막이옛길 걷기 여행을 마친 후에는 입구 쪽에서 가을 제철 음식인 버섯찌개를 맛볼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왔다면 버섯찌개 외에도 닭볶음탕과 매운탕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3대가 함께 걸으면 좋을 괴산에서 가을 여행의 백미를 느껴볼 수 있는 산막이옛길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내달 1일 일요일 오후 2시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37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