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13일, 경기도 포천시 소재 육군5군단 일동승진아파트 가족회관에서 '일동승진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신선균 KB국민은행 경기북지역영업그룹 대표, 김경봉 육군 5군단 참모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지역주민이 참석했다.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작은 도서관은 2015년부터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군인 가족들의 지식공유 및 정서함양에 기여할 수 있는 도서관으로 확대됐다.

이번'일동승진 작은도서관'은 일동승진아파트 가족회관 1층의 노후된 공간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선보이는 63번째 작은도서관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조성과 더불어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평소에 감명 깊게 읽은 도서를 사랑의 책 나눔 도서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신선균 KB국민은행 경기북지역영업그룹 대표는"문화적 혜택을 접하기 어려운 전방 지역에 작은도서관이 개관되어 기쁘며, 군인 가족들이 쉽게 책과 접할 수 있는 좋은 계기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관식에 참석한 주민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공간에서 아이들에게 지식의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작은 도서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이 밖에도 청소년의 안보의식 함양을 위한 계룡대 안보견학 지원, 군 장병들을 위한 병영독서카페, 군인·가족 경제금융교육 등 군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7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