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왼쪽부터 육군 12사단장 성일 형설출판그룹 대표이사 장진혁 인제군수 이순선

㈜형설이엠제이와 육군 제12보병사단(이하 12시단)은 인제구청의 후원 속에 상호교류, 안보 공감대 확산, 장병 사기 진작, 군의 사회적 역할 제고를 목적으로 한 도서기증 및 교육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에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KBS미디어㈜(대표이사 권순우),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 사업으로 운영 중인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과 12사단(사단장 성일), 인제구청(군수 이순선)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양 기관은 미래의 인재 육성을 위해 보다 진취적이며 능동적인 '열공' 병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협약 분야는 ▲12사단 장병 및 군인 가족을 대상으로 'KBS온평원'을 통한 교육재능기부 콘텐츠 제공 ▲양 기관의 인적 자원 개발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양 기관의 보안 관련 사항 및 부대 일정에 제한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홍보 및 협조 ▲12사단 장병 및 군인가족의 적극 홍보 ▲기타 호혜적 협력과 상호간의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KBS온평원이 진행하고 있는 '교육재능기부'는 다양한 국가자격증 및 각종 민간자격증 동영상 강의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학습할 수 있으며, 제공된 학습사이트 및 LMS(학습 관리 시스템)를 통해 자신의 학습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이미 국내 유수 기관에서 KBS온평원과의 협약을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학습 효과 또한 유료 콘텐츠 이상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12사단 군장병들의 인성함양을 위해 형설출판그룹의 도서 및 온라인 교육 재능기부 콘텐츠는 약 5억 원 상당의 금액이다.

㈜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본 협약을 통해 12사단 소속 장병들과 군인 가족들의 개인적 역량이 가일층 향상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젊은 나이의 가장 중요한 시기에 군대에 온 장병들은 군복무가 시간을 '잃는' 시기가 아닌 스스로의 진로를 찾고 특기와 재능을 '얻는' 시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12사단 주요 관계자는, "고되고 지친 군 생활에서 큰 활력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장병들과 군인 가족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한편, KBS온평원은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동기 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공동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교육 콘텐츠 포털이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054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