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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 물량의 경우 81,625TEU로 전년 동월 48,600TEU대비 약 68%가 늘었으며, 환적 물량은 68,707TEU로 전년 동월 38,810TEU 대비 약 77% 증가 했다. 전체 물량 순위는 머스크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우선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물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일본, 베트남, 인도 등의 지역에서도 물량 증가세를 보였다.
이처럼 4월 부산항 처리 물량이 큰 폭으로 증가한 이유는 새롭게 재편된 2M+H 얼라이언스의 순조로운 진행과 3월부터 협력 개시한 HMM+K2 컨소시엄의 성과로 분석된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올 초 공격적으로 150만 TEU를 부산항 처리물량 목표로 잡았는데, 무난한 달성을 넘어 목표량을 크게 웃돌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러한 성과는 연초에 수립한 장기계획 달성에 견실한 초석이 될 것이며,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창근 사장은 "지난 5~6개월 동안 국내외 고객들께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국적선사로서의 엄중한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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