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왼쪽부터) KBSN_KT스카이라이프 업무협약식 KBSN 이준용 사장, KT스카이라이프 이남기 사장
KBS N-KT스카이라이프의 특별한 독도 사랑이 시작된다.

KBS N(사장 이준용)과 KT스카이라이프(사장 이남기)는 2017년 8월 14일(월)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에서 KBS N 이준용 사장, KT스카이라이프 이남기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독도사랑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독도가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의 명백한 영토임을 재천명하고, 대국민 독도사랑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독도사랑 캠페인'은 '삼천리 방방곡곡 어디서나! 우리 땅 독도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KT스카이라이프의 TV채널 연동형 데이터방송 서비스인 '굿샵(goods#)'에 '을 개설한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TV 리모컨으로 캠페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독도 실시간 영상관 보급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독도를 가깝게 만나고 싶어 하는 단체와 기관에게 영상관을 설치해준다. 펀딩은 굿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펀딩에 참여한 참가자 중 선정을 통해 엄마와 자녀가 함께 2박 3일 간 독도를 직접 방문해볼 수 있는 '독도원정대'를 발족하는 등 독도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KBS N 이준용 사장은 "제72회 광복절을 맞아 독도사랑 캠페인이 국민들의 마음속에 우리 땅 독도가 더 가깝고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907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