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26일(화),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 '야우꼬우(Au Co)' 연회장에서 실시된 「2019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에서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경영관리본부장(맨 뒷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정우진 총영사(맨 뒷줄 왼쪽에서 일곱번째), 하이즈엉성 응우엔티후엔 친선협회 회장(맨 뒷줄 왼쪽에서 여덟번째)이 교육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26일(화), 「2019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을 실시했다.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省)에 위치한 '야우꼬우(Au Co)' 연회장에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경영관리본부장과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르엉반꺼우 부성장,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정우진 총영사, KOICA 베트남 사무소 김진오 소장, 굿피플 경욱현 부회장 등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 및 학업우수자 포상을 실시하고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했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항공이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자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비영리단체 '굿피플' 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으로 5회째를 맞이한 올해에는 총 72명의 교육생들이 과정을 이수해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500여명의 인원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들 수료생들은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하노이 하이즈엉성 대학에서 ▲한국어∙영어∙컴퓨터∙회계 등 취업과 연계되는 커리큘럼 과정을 학습하는 한편, 아시아나항공 현직 캐빈승무원과 공항서비스직 사내 강사로부터 ▲서비스 기초 ▲비즈니스 매너 ▲이미지메이킹 등에 관한 실무교육을 받았다.

향후 이들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중심으로 취업에 나설 예정으로 실제로 지난 4년간 208명의 여성들이 베트남 내 한국기업, 보건소, 초등학교, 대형마트 등의 사무직으로 입사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경영관리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사업이 베트남 여성들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외에도 ▲'베트남 사랑의 집 짓기' 활동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의 협력을 통한 '베트남 영유아 보육지원 사업' 등 베트남 현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가고 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9212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