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크로젠(대표이사 정현용)은 나만을 위한 비타민 서비스 왓비타(대표이사 김복기)와 손잡고 '유전자 맞춤형 비타민 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16일 오후 3시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첫선을 보였다. 펀딩이 오픈된 지 1분 만에 모금액의 100%를 달성하고 3시간 이내에 1000%를 돌파하는 등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유전자 맞춤형 비타민 추천 서비스는 유전자 검사와 건강상태 설문을 기반으로 각 개인에게 가장 필요한 비타민이 무엇인지를 추천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유전자 검사는 마크로젠이, 유전자 검사 결과와 건강상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한 비타민 추천은 왓비타가 맡는다.

유전자 검사는 체질량지수, HDL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농도, 공복혈당, 평균혈압, 피부탄력, 색소침착, 피부노화, 카페인대사, 비타민C대사, 남성형탈모, 원형탈모, 모발굵기 등 총 14개 항목 46개 유전자에 대해 진행된다. 이는 국내에서 비의료기관이 유전자 분석을 통해 알 수 있는 최대 항목을 모두 확인하는 것으로, 택배로 받은 유전자 검사 키트에 타액을 담아 마크로젠으로 반송하기만 하면 된다.

건강상태 설문은 왓비타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설문을 통해 나이, 성별, 생활환경, 현재 건강상태, 복용중인 약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면 현직 약사가 부작용은 물론 개인의 유전 정보까지 고려해 섭취가 필요한 비타민을 추천해 준다.

와디즈 펀딩 참여자에게는 자신의 유전자 분석 결과와 유전자를 고려한 비타민 추천 결과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유전자 분석 결과 가장 취약한 것으로 확인된 유전자에 대한 비타민 세트가 리워드로 발송된다.

마크로젠 정현용 대표는 "마이지놈스토리가 왓비타의 비타민 추천 프로그램과 제휴하여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출시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마크로젠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 기업들과 협업하여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유전자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왓비타 김복기 대표는 "왓비타의 데이터 기반 비타민 추천과 개인 유전체 분석 기술이 합쳐져 강력한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타민부터 제대로 챙겨 점차 자신의 건강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와디즈 펀딩은 다음 달 17일까지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얼리서포터 상품과 1+1 이벤트 상품에 대한 신청을 접수 중이며, 얼리서포터 상품의 경우 40% 할인된 139,000원, 1+1 이벤트 상품의 경우 44% 할인된 260,000원에 신청이 가능하다. 펀딩에 참여하려면 http://bit.ly/2LrO0nH 사이트로 접속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와디즈 펀딩이 종료된 8월 말 이후부터 왓비타 웹사이트를 통해 정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357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