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 각국의 날씨 예보 기관에서 그 어느 때보다 무더운 올해 여름을 전망한 가운데,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라이프 트렌드가 지속되며 실내 불쾌지수 감소에 도움을 주는 생활가전이 각광받는 추세다.

특히 날씨가 더워지면 주변 환경에 예민해지기 마련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도와주는 가전으로 청소기가 더 주목 받고 있다.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흡입력은 기본, 먼지흡입은 물론 물걸레청소까지 한꺼번에 하여 깨끗한 청소를 돕는 제품을 사용해야 하며, 흡입구와 먼지통 등 불쾌 요소를 일으킬 수도 있는 청소기 주요 부품 또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집 안 곳곳에 쾌적함 부르는 'LG 코드제로 A9S ThinQ'

LG전자는 더 가볍고 슬림해진 흡입구, 강력해진 흡입력 및 먼지&물걸레 동시청소 기능을 탑재한 'LG 코드제로 A9S ThinQ'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이며 쾌적한 환경 구축을 통한 효과적인 불쾌지수 관리법을 제안한다.

'LG 코드제로 A9S ThinQ'의 파워드라이브 흡입구는 기존 제품보다 약 130g 가벼워지고 11mm 슬림해져, 가구 밑 좁은 틈새까지 편리하고 꼼꼼히 청소할 수 있어 여름철 청소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준다.

이와 함께 초고속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2중 터보 싸이클론 성능 향상으로 강력해진 흡입력을 통해 바닥에 쌓인 먼지를 말끔히 제거한다. 5단계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으로 청소 중 흡입된 먼지의 재배출을 막아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토대로 더 깨끗한 청소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코드제로 시리즈만의 물걸레 흡입구를 활용하면 좋다. 'LG 코드제로 A9S ThinQ'는 물걸레 흡입구로 먼지흡입과 물걸레청소가 동시에 가능하며 청소 도중 적절한 양의 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탑재해 촉촉한 물걸레로 깨끗한 청소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A9S는 물걸레 청소 시 먼지 흡입 기능의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어, 물걸레 흡입구를 장착한 뒤 전원 버튼을 누르면 먼지 흡입을 차단한 채로 물걸레 청소만 할 수 있고, + 버튼을 누를 경우 물걸레 청소와 먼지 흡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물걸레&먼지 동시흡입이 가능하고 가볍고 슬림해진 A9S만의 기능들을 통해 청소 시 불필요한 활동량을 줄이고 청소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 여름철 효과적으로 불쾌지수를 관리할 수 있다.

■ 집 안 쾌적한 환경의 완성을 위해서는 청소기 주요 부품에 대한 세심한 관리가 필수

여름철 실내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려면 불쾌 요소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와 접촉하는 청소기 주요 부품도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LG 코드제로 A9S ThinQ'의 경우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및 먼지통을 중심으로 한 관리법이 권장된다.

파워드라이브 흡입구에 장착된 물걸레는 청소가 끝난 후 깨끗이 세척해 보관해야 한다. 무엇보다 물걸레를 마르지 않은 상태로 두지 않고 완전히 건조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걸레 세척 시 중성세제를 이용한 손빨래가 좋으며 표백제나 섬유 유연제 사용은 지양해야 한다.

물걸레 흡입구는 제품에서 분리해 뒤집은 다음 바닥면을 청소해야 한다. 특히 흡입구의 잔여 이물질은 물티슈 또는 휴지로 꼼꼼히 제거할 필요가 있다. 흡입구의 물통은 물이 남아 있지 않게 청소가 끝나면 반드시 비워야 한다.

흡입구와 연결된 먼지통에 물이 들어갔다면 먼지를 깨끗이 비운 다음 필터를 분리해 흐르는 물에 씻어줘야 한다. 필터와 먼지통은 물기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그늘에 24시간 이상 둔 다음 재결합해 사용하면 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연일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불쾌지수를 완화하는 생활가전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라며,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드는 'LG 코드제로 A9S ThinQ'로 여름철 불쾌감을 줄여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48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