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사회
[이머니뉴스] 서울 송파구, 20일 '차 없는 거리 축제' 개최
이머니뉴스
2018. 10. 18. 12:09
![]() |
ⓒ이머니뉴스 |
이는 살기 좋은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한 '2018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장지동 송파파인타운 11단지가 주관하고 10·12·13단지까지 총 4개 단지 주민들이 연합해 만든 행사이다.
축제가 열리는 동안 송파대로6길(2차선 버스노선도로) 약 1.4㎞에 차량을 전면 통제해 특별히 도로 전체가 축제장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차 없는 거리 축제'는 그동안 개별 단지별로 진행하던 행사에서 벗어나 주변 아파트 단지 주민들이 함께 축제를 만들고 이웃을 만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
이에 현장에서는 송파파인타운 11단지뿐 아니라 도로를 사이에 두고 있는 10∼13단지 주민 모두가 참여해 가을날에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날 행사에는 체험과 놀이 활동은 물론 먹거리도 즐길 수 있도록 총 14개 부스를 운영한다.
체험부스에서는 과학활동, 쿠키 꾸미기, 비누 만들기 등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과 경험을 할 수 있고 전통놀이나 자전거, 인라인스케이트, 배드민턴 등 체육 활동도 할 수 있다.
또 단지 내 어린이집 아이들의 합창, 우쿨렐레, 색소폰 연주와 즉석 노래자랑 등 송파파인타운 주민들이 직접 만드는 무대도 준비 중이다.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지며 주변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송파대로 6길 전체 도로는 축제가 열리는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차량을 전면통제, 우회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송파구 성하일 주택행정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이웃을 더 자주 만나고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공동체 활성화 분위기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