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경제

[이머니뉴스] 신화콘텍, 獨 로스만과 본 사업계약 체결

이머니뉴스 2018. 10. 16. 15:28
신화콘텍(대표 이정진)이 독일의 로스만(Dirk Rossmann GmbH)과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에 이어 본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로스만사는 신화콘텍을 자사 제품의 한국 내 온·오프라인 판매/진출을 위한 국내 사업 파트너로 선정했으며, 신화콘텍은 로스만사의 실제적인 사업 런칭 및 판매 개시 시점으로부터 최소 3년 이상 독점적인 제품 판매 및 브랜드 사용권리를 부여받게 됐다.

이로 인해 신화콘텍은 로스만 제품에 대한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위해 국내 다수의 오픈마켓에의 입점, 전용 판매사이트 개발/구축 등을 통해 로스만 브랜드/제품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할 것으로 보인다.

신화콘텍의 로스만 제품들에 대한 본격적인 판매 개시 시점은 2019년 하반기로 예상된다. 본격 판매 개시 이후 3년 동안의 매출액은 최소 1,500만유로(한화 약 196억 6,000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로스만사는 신화콘텍의 로스만 제품/브랜드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과 프로모션 활동 지원을 위해 신화콘텍의 연간 매입액의 5%에 달하는 자금을 신화콘텍의 마케팅/프로모션 활동에 투입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1차 사업년도에는 보다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위하여 추가적으로 매입금액의 3%에 달하는 금액 상당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하면서 국내에서의 로스만 제품/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신화콘텍은 금번 본 계약 체결에 따른 후속작업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전담 사업조직 확충, 전용 판매사이트 구축 및 사업/물류 등에 대한 독일 내 파트너 사를 선정하는 등 본격 사업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다수의 오픈마켓 입점을 통한 온라인 판매 개시, 로스만 전용 판매/마케팅 사이트를 오픈하여 로스만의 PB제품들에 대한 온라인 직구 판매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국내 오프라인 사업까지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7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