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Eric Saintrond (에릭 생트롱) ⓒ이머니뉴스
서울대학교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단장: 강준호 서울대 교수)은 2018년 10월 22일(월) 오전 10시 서울대 체육문화연구동에서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International university sports federation)의 에릭 생트롱(Eric Saintrond) 사무총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사업단이 운영하고 있는 서울대 드림투게더마스터(Dream Together Master)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서울대의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통해 아시아, 아프리카, 동유럽, 오세아니아, 중남미 등 개발도상국의 차세대 스포츠행정가를 양성하는 국책사업이다. 2013년 이후로 지금까지 총 48개국 128명이 서울대 글로벌스포츠매니지먼트 대학원 과정에서 석사과정을 밟았다.

이번 특강에서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의 에릭 생트롱 사무총장이 '주요도시 스포츠이벤트 유치의 직면과제'를 주제로 스포츠이벤트의 유치과정, 기대효과, 사회적 쟁점 등을 학생들에게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15년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사례로 주요 이슈 및 지역사회 발전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대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이 스포츠강국을 넘어 세계 스포츠발전에 기여하는 스포츠선진국으로 도약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가치있는 사업으로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드림투게더마스터 프로그램 학생들 ⓒ이머니뉴스
http://m.emoney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979

댓글